학회 명칭:


본 학회의 명칭은 "한국무역전시학회"(영문명칭:The Korea Academic Society of Trade Exhibition Studies: KATES)(이하 "학회"라 함)라 한다.
한국무역전시학회란 전시산업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현상에 대한 상호관계를 밝히는 이론개발 노력을 통하여 보다 과학적이고 실질적인 지식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연구 활동을 수행하는 학술단체이다. 조직적인 연구 활동을 통하여 전시분야의 학문적 지위를 향상하는 한편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지식을 산업계에 제공할 것이다.



  한국무역전시학회 설립취지:


1) 산업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수출 진흥의 기여가 큰 전시회에 대한 관심이 크며, 대학에  관련학과가 개설되어 있으므로 전문학회로서 회원들의 관심 및 참여도가 높이려 한다.
2) 전시분야의 학문을 연구하는 조직으로서 회원들의 논문 발표 기회를 확대하려고 한다. 회원에게 전시분야에전문 학술지에 논문게재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연구활동을 장려하여 전시분야 연구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는데 있다.
3) 학회 차원의 공동 연구관심사에 대한 국내외 전시산업 관련 답사를 추구하여 학문적 인식의 틀을 넓히고, 상·혼례식의 상부상조에 전회원의 동참과 친목을 도모하는데 있다.



  한국무역전시학회의 연구범위


1) 연구대상: 무역, 전시, 컨벤션, 이벤트 및 관련 분야
2) 분석대상: 전시주최자(Organizer), 전시참가업체(Exhibitor), 참관객(Visitor), 전시서비스업체(Service Provider), 전시시설운영자(Exhibition Center), 컨벤션, 이벤트 등
3) 접근방법: 경영학적·사회학적·경제학적·심리학적 등 inter-disciplinary approach와 multi-disciplinary approach를 병행한다.






 
서울시 성북구 화랑로13길 60, 동덕여자대학교 숭인관 801호 (02748)      [개인정보보호정책]
Tel: 02-961-0866      사무국 메일: kates_2005@naver.com      편집위원회 메일: ijtradefair@daum.net
COPYRIGHT ⓒ The Korea Association of Trade Exhibition Studies. ALL RIGHTS RESERVED.